UPDATE : 2019.2.22 금 15:12
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참 좋은 횡성교육 만들자’…올해 5가지 교육정책 선보여
횡성교육지원청, 교육설명회 개최
11일 오후 강원 횡성군문화원 대강당에서 횡성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교육설명회’가 열리고 있다. (횡성군 제공)

[미래로신문] 박태순 기자 = 올해 횡성교육지원청(교육장 양경희)이 ‘참 좋은 횡성교육’의 슬로건을 실현하기 위해 5가지의 교육정책을 선보인다.

교육지원청은 11일 횡성문화원 대강당에서 ‘교육설명회’를 개최하고 주요업무계획과 연구학교, 폐교재산 보존관리, 교육경비보조금 지원 현황 등을 설명했다.   

설명회에는 양 교육장을 비롯해 한규호 횡성군수, 변기섭 군의회 의장, 함종국 도의원 등 관계자 80여명이 참여했다.

5가지의 주요내용은 학생들의 특성에 맞는 개별화교육을 내실화해 ‘기초를 다지는 책임교육’, 배움의 장에서 미래지향적 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돕는 ‘꿈을 가꾸는 즐거운 교실’ 등이 있다.

이어 학생의 신체적, 정서적 건강과 안전을 우선으로 하는 ‘안전한 학교’, 소외되는 학생이 없는 배움과 돌봄을 체계화한 ‘다함께 누리는 교육복지’, 교육공동체의 주인의식으로 참여와 소통의 감동 교육행정을 선보이는 ‘모두가 주인인 참여 교육행정’ 등이다.

이 중 교육복지 분야와 관련해서는 학생지원센터를 통해 체계적인 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 학부모들의 공교육비 부담을 낮추기 위해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비 지원, 저소득층 자녀 교육비 지원, 에듀버스 등을 운영한다.

특히 교복비 지원은 2020년부터 횡성관내 중·고등학교 신입생들은 도교육청 50%, 횡성군 지원금 50% 투자를 통해 무상으로 지원받을 전망이다.

올해는 횡성군이 100% 지원, 중·고등학교 신입생 570명에 대해 학생 1인당 31만원씩 총 1억7670만원을 지원한다.

이밖에 야간귀가 지원, 관내 농촌학교학생 통학택시비 지원, 교육과정 활동비 및 활동지원 등이 있다.

양경희 교육장은 “설명회는 횡성교육발전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라며 “학교는 교육의 영향이 미치는 가장 강력한 곳이다. 학생들이 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변기섭 의장은 “참 좋은 교육은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 생각한다”며 “의회에서도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규호 군수는 “횡성이 교육하기 좋은 곳”이라며 “교사들의 열정과 강원교육 및 횡성교육이 지향하는바가 잘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태순 기자  bts90@hanmail.net

<저작권자 © 미래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