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강원
춘천시, 기업하기 좋은 도시 만든다 

[미래로신문] 구성희 기자 = 춘천시가 중소기업 판로 지원과 바이오 융·복합 등 전략 산업 집중 육성 등 ‘기업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에 적극 나섰다.

첫 번째, 9월부터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인 인터넷 쇼핑몰 ‘춘천몰’을 운영한다.

대상기업은 춘천내의 제조·생산·가공기업이다. 특히 관내 공장을 등록한 기업이나 시 특산물, 우수공예품, 명품 농·축산물과 임산물 취급 기업,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영농조합법인 등을 우선적으로 돕는다. 강원도경제진흥원에 위탁해 추진하며 시는 재정과 행정, 입점기업 선정 평가를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두 번째,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알리고 판매를 촉진시키는 특설판매장도 마련된다. 

다음 달부터 대형마트나 전통시장, 시청광장 내에 특설 판매장을 열 예정이다. 박람회 참가와 해외 판매, 홍보물 제작, 마케팅 교육 등도 진행한다.

세 번째, 전략산업인 바이오 융·복합 산업과 정보문화 산업(ICT)도 집중 육성할 방침이다. 

이를 위한 로드맵을 구축하기 위해 용역을 실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따른 산업환경 변화를 주도하고 새로운 산업 육성과 우수한 바이오 기업 유치에 나설 예정이다.

네 번째, 정보문화 산업(ICT) 성장 촉진을 위한 맞춤 지원도 실시한다. 

우선 ICT 기업을 초기창업·창업 7년 미만·창업 7년 이상으로 성장단계별로 구분한다. 이후 해당기업들을 강소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비즈니스 모델 컨설팅, 기업진단, 제품개발, 해외마케팅 등을 도울 방침이다. 또 소프트웨어 기업의 성장을 위해 특허기술, 소프트웨어 제품 제작과 상용화, 스마트콘텐츠 제작 등을 지원한다.

이밖에도 지역특성화 고교와 대학교를 대상으로 애니매이션과 웹툰 등을 교육해 우수한 인재를 발굴, 예비 창작자를 육성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경기 침체와 최저임금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안정 위해 판로지원을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구성희 기자  gwmirae@daum.net

<저작권자 © 미래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성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