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청년라이프 정책
원주지역 예비청년 창업자 모여라…디딤돌 창업지원
원주시, 22일까지 15명 모집
원주에서 열린 청년포럼의 모습.(미래로신문 DB)

[미래로신문] 박태순 기자 = 올해 원주지역 청년들을 위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시는 예비 청년 창업자를 대상으로 디딤돌 청년 창업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인 ‘디딤돌 청년 창업지원’은 참신하고 유망한 사업 아이템을 가진 예비 청년 창업자에게 사업비를 지원해 청년 창업 활성화 및 고용창출 증대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관내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에 해당하는 청년 창업자 등이다.

총 15명(팀)을 모집, 기간은 22일까지 등이다.

선발된 청년 창업자에게는 리모델링비, 시설장비 임차비, 점포 임대료 등 창업 간접비로 1인(팀)당 1500만 원을 지원한다.

또 성공적인 창업을 유도하기 위해 창업 관련 컨설팅과 기본교육 및 워크숍 등 창업 역량 강화도 함께 지원한다.

지원은 6차산업, 제조·기술창업, 지식창업, 일반창업 분야에 한정되며 1년 차 사업의 성과와 효과를 평가해 2년 차 지원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사업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 기업지원일자리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원주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은이 기업지원일자리과장은 “디딤돌 청년 창업지원 사업을 통해 청년 창업 활성화는 물론 예비 청년 창업자들이 성공적으로 창업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태순 기자  bts90@hanmail.net

<저작권자 © 미래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