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강원
홍천군, 지역축제 다이어트…계절별 집중으로 내실화
4계절 축제 일정 확정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 모습

[미래로신문] 구성희 기자 = 홍천문화재단이 그동안 진행하던 축제를 정리하고 계절 별로 하나씩 집중하는 등 내실을 다질 전망이다.

홍천문화재단은 13일 제20차 이사회를 열고 2019년 축제일정에 관한 의견수렴 및 축제 일정을 잠정 확정했다.

먼저 봄에는 기존 가을에 열리던 산나물축제와 한우축제를 합쳐 ‘홍천한우·산나물축제’로 꾸린다. 기간은 5월10~12일이다.

내면에서 진행했던 산나물축제를 홍천한우와 융합시켜 기존의 축제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홍천 농·특산물을 활용한 요리(안주)경연대회를 통해 입상자는 맥주축제 안주부스를 무료로 입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여름에는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를 7월31일~8월4일 개최한다. 축제기간 중 2~4일은 '홍천찰옥수수축제'도 동시에 개최해 축제효과를 극대화 할 방침이다.

홍천강 꽁꽁축제 모습(홍천군 제공)

특히 세계 Wet Dance 경연대회는 벌써부터 해외의 참가자들 문의가 들어오는 등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가을에는 홍천 인삼·명품축제가 10월3~6일 열리며 겨울에는 홍천강 꽁꽁축제가 2020년1월3일~19일까지 개최된다.

전명준 (재)홍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모든 축제를 시장경제와 연계한 축제로 만들 예정이다”라며 “시장상인회와 운영방안을 지속적으로 협의해 2019년 홍천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구성희 기자  gwmirae@daum.net

<저작권자 © 미래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성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