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강원
케냐 교원연수단, 강원교육청 방문…한국의 우수한 첨단 기술 체험
15일 오후 강원도교육청에서 케냐 교원연수단 방문행사가 열려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연수단은 민병희 교육감을 만났으며 16~17일 강원진로교육원, 북원여자고등학교, 태장중학교 등을 찾아 학교 현장의 스마트 교육운영사례를 경험한다. (강원도교육청 제공)

[미래로신문] 박태순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개발도상국 교육정보화지원 사업으로 지난 12일~20일 케냐 교원연수단을 초청해 교육정보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2005년부터 도교육청은 케냐에 총 3000여대의 컴퓨터를 지원했으며 케냐 교원 600여명 대상으로 정보화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케냐 교원 10명(단장: Dominic Kasimu, 케냐 교육부 과장)이 참석해 강원교육과학정보원에서 ICT 기반 콘텐츠 활용, 3D 프린팅 등의 정보화 연수를 받는다.

이날 연수단은 도교육청을 방문해 민병희 교육감을 만났으며 16~17일 강원진로교육원, 북원여자고등학교, 태장중학교 등을 찾아 학교 현장의 스마트 교육운영사례를 경험한다.

이어 KBS춘천방송총국, SK ICT 체험관 티움, 원주한지테마파크, 선교장, 경복궁 등을 찾아 한국의 우수한 첨단 기술과 전통 문화를 체험한다.

김종성 학생지원과장은 “두 나라가 지속적인 교류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자”며 “케냐의 교육발전에 도움이 되기 위해 케냐 교원연수단에게 강원도의 정보화교육 노하우를 전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5일 오후 강원도교육청에서 케냐 교원연수단 방문행사가 열려 관계자들이 간담회를 하고 있다. 이날 연수단은 민병희 교육감을 만났으며 16~17일 강원진로교육원, 북원여자고등학교, 태장중학교 등을 찾아 학교 현장의 스마트 교육운영사례를 경험한다. (강원도교육청 제공)

박태순 기자  bts90@hanmail.net

<저작권자 © 미래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