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강원
평창군, 약선콩 가공특화단지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12일 강원 평창군청 소회의실에서 강원도농업기술원, 농업회사법인 대학두유(주)와 약선콩 가공특화단지 활성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평창군 제공)

[미래로신문] 석현정 기자 = 강원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1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강원도농업기술원, 농업회사법인 대학두유(주)와 약선콩 가공특화단지 활성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평창에서 많이 나는 약선콩을 군 특화작목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강원도농업기술원은 약선콩 원종공급 및 재배기술 지원을 군은 행정지원 및 사업추진 관리를 대학두유(주)는 원료곡 수매, 제품개발, 두유 제조·유통 등의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지역의 농․산․학․연․관이 협력해 농업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원도에서 개발한 약선콩은 비린내 없는 소립 검정콩으로 이소플라본(항산화기능성물질) 함유량이 높고 내재해성 품종으로 가공용도가 다양해 재배 농업인과 가공업체가 선호하는 품종이다.
 

한편 군은 지역특화우수품종 재배단지 조성을 위해 국비 시범사업에 선정됐으며 총사업비 1억원으로 약선콩 보급 및 재배교육, 생력화장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석현정 기자  shines331@daum.net

<저작권자 © 미래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현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