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강원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 기념우표 65만6000장 발행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강성주)는 12일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 여수 일대에서 열리는 수영대회를 기념하는 우표 65만6000장을 발행했다.

[미래로신문] 박태순 기자 = ‘제18회 2019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기념하는 우표가 12일 발행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강성주)는 이날부터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 여수 일대에서 열리는 수영대회를 기념하는 우표 65만6000장을 선보였다.

대회는 동·하계올림픽, 국제축구연맹(FIFA)월드컵, 세계육상선수권대회와 함께 세계인들의 관심을 받는 5대 스포츠 대회 중 하나다.

우표는 대회 마스코트인 ‘수리’와‘달이’, 대회 상징(로고) 등이 담겨있으며 ‘수리’와‘달이’는 무등산과 영산강에서 서식하는 천연기념물(제330호) 수달을 남녀 한 쌍으로 의인화한 모습이다.

이어 상징(로고)은 무등산(포근한 품)과 영산강(생명의 숨결)을 형상화한 평화의 물결 속에서 미래의 꿈을 향해 힘차게 도전하는 모습이다.

기념우표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지역 내 우체국을 방문하거나 인터넷우체국에서 신청하면 된다.

강성주 우정사업본부장은 “이번 기념우표 발행으로 전 세계인의 관심 속에서 열리는 제18회 ‘2019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길 바란다”며 “우리나라 선수들의 선전을 응원한다”고 밝혔다.

박태순 기자  bts90@hanmail.net

<저작권자 © 미래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