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축제
2019원주옥상영화제…상지대 한의학관 옥상서 개최
28~31일, 강원출신감독 작품 9편 무료상영자원활동가 모집과 크라우드펀딩 진행 중
원주옥상영화제 제공.

[미래로신문] 석현정 기자 = 2019원주옥상영화제가 8월 28~31일 상지대학교 한의학관 옥상에서 열린다.

원주옥상영화제는 영화의 즐거움을 나누고 싶은 원주 청년들이 모여 만든 영화제로, 지역 내에서 접하기 힘든 독립·예술 영화를 상영한다.

올해 영화제에서는 강원도 출신 감독의 ‘강원단편선’ 9편의 작품이 관객과 만난다. 이외에도 국내외 영화제에서 주목 받은 단편 영화,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 감독과의 대화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특히 30일에는 원주옥상영화제의 인기 프로그램인 ‘모두 밤샘’ 프로그램이 원주영상미디어센터 모두극장 진행 될 예정이다. 모두 밤샘은 밤새도록 영화를 상영한다해 붙여진 이름이다.

17일까지 청년들과 함께 2019원주옥상영화제를 빛낼 자원활동가를 모집한다.

영화제 기간내내 참여할 수 있는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영화제가 열리는 동안 홍보 활동, 행사장 꾸미기, 관객 안내, 행사 진행을 돕는다. 원주옥상영화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제출하면 된다.

이와 함께 크라우드 펀딩(텀블벅)도 진행 중이다. 텀블벅 후원금은 포스터, 엽서 세트, 티셔츠, 떡메모지, 금속 뱃지, 텀블러 등 후원자들을 위한 영화제 기념품 제작 및 운영비로 사용 된다. 18일 까지 후원 가능하다.

한편 개최 장소인 상지대학교 한의학관 옥상은 2개의 층으로 나뉘어 꾸며진다. 아래층 옥상은 간단한 음료와 먹거리, 비스듬히 누워 밤하늘을 바라볼 수 있는 공간으로, 위층 옥상은 영화 감상만을 위한 공간으로 꾸며진다.

 

석현정 기자  shines331@daum.net

<저작권자 © 미래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현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