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강원
홍천군민의 노래 당선작 선정

[미래로신문] 구성희 기자 = 강원 홍천군(군수 허필홍)은 홍천군민의 노래 작곡부문 공모전을 심사한 결과 당선작과 우수작, 가작을 각각 1작품씩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활기차고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친근한 군민의 노래를 제작해 군민 화합과 결집을 이뤄내고자 추진됐다.

작곡부문 당선작은 경쾌하고 진취적인 멜로디로 홍천의 기상을 잘 표현하였다는 평을 받은 양진영(파주시)씨의 작품이 선정되었다.

우수작에는 음악적인 완성도가 높고 감성적인 멜로디가 돋보인다는 평을 받은 신성균(홍천군) 씨의 작품이 선정됐으며, 가작에는 반복적인 멜로디로 쉽고 대중적인 곡이라는 평을 받은 양우석(서울시)씨의 작품이 선정됐다.

당선작 출품자인 양진영씨는 500만원을, 우수작 수상자 신성균씨는 200만원, 가작 수상자인 양우석씨는 100만원을 상금으로 수상하게 된다.

입상작의 저작권 및 사용권 등 법적 소유권은 홍천군에 귀속된다.

당선곡은 전문가에 의뢰해 원곡보다 더 쉽게 부를 수 있고 홍천의 기상이 넘치는 곡으로 편곡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지난 9월 17일부터 10월 25일까지 이미 선정된 가사를 반영해 만든 창작곡으로 55작품이 접수됐다.

전문심사위원의 악보 및 음원 심사로 10개곡을 선정한 1차 서면심사와 홈페이지 주민 선호도조사를 거쳐 전문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통해 다수결로 당선작, 우수작, 가작을 선정했다.

 

구성희 기자  mro@mrro.kr

<저작권자 © 미래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성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