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충북
제천시, 정부공모사업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지난 2~3일 동해시에서 공모사업 담당자 35명을 대상으로 ‘제천시 2019년 정부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워크숍’이 진행된 가운데 이상천 제천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제천시 제공)

[미래로신문] 이진호 기자 = 제천시는 지난 2~3일 양일 간 자매도시인 동해시에서 공모사업 담당자 35명을 대상으로 ‘정부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정부정책 방향을 정확히 파악하고 담당자 기획 역량을 강화해 2020년 정부공무사업 선정률 제고를 통한 국가 예산 확보에 대응하고자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제천시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인 송우경 박사(산업연구원 지역정책실장)와 장효천 박사(국가지역경쟁력연구원 원장) 초청 특강이 진행됐다.

송 박사는 ‘국가균형발전 정책동향과 제천시 대응방향’, 장 박사는 ‘효과적 공모사업 준비 및 관리를 위한 핵심 포인트’라는 주제 강의를 통해 정부부처 균형발전 공모사업 관심 분야와 신청 방법 등을 설명했다.

시는 올해 11월 기준 정부공모사업에 총 41건이 선정돼 632억원의 국·도비를 확보했다. 이는 지난해 국·도비 확보액 204억원(30건)에 비해 3배 정도 수준이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공모사업을 통한 국비 확보는 지자체의 어려운 재정여건을 보완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며 “올해 성과를 기반으로 내년엔 더욱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진호 기자  peter4u@naver.com

<저작권자 © 미래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