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충북
"연구원에 시정방향 듣다"...충주시 명예연구원 연구성과 발표
시정 주요 분야 연구·시책화 미래 전략 도출
4일 충주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2019 충주시 명예연구원 연구과제 발표회'가 개최되고 있다. (충주시 제공)

[미래로신문] 이진호 기자 = 충북 충주시가 위촉한 명예연구원들의 연구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충주시는 4일 충주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2019 충주시 명예 연구원 연구과제 발표회’를 열고 송우경 산업연구원 지역정책실장 등 명예연구원 4명의 연구 발표를 청취했다.

임택수 부시장이 주재한 이날 발표회에서 명예 연구원들은 충주기업도 발전방향과 전략, 바이오헬스 전문인력 양성사업, 지방정부 혁신 브랜드 모델 발굴, 충주 지역 기업 지원을 위한 공동기자재 활용 산학협력 등 4개 분야 연구 결과를 각각 발표했다.

발표 후 명예 연구원들은 시 관계 부서장들과 제시 과제의 시책화 방안을 위한 심도 있는 토론을 벌였다.

이날 발표회에 이어 10일에는 충주 기업현황 분석, 대한민국 도시대상과 충주의 지속가능성 제고 방안, 탄금호 관광자원화를 위한 공간 디자인 등 세 가지 연구 성과를 소개할 계획이다.

시는 급변하는 국가 정책 대응, 시정 발전과제 발굴, 현안 시책에 관한 연구과 자문 등을 위해 올해 초 명예연구원제도를 도입했다.

시 관계자는 “명예 연구원들은 충주 발전을 위한 상시 자문기구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며 “시는 이들이 시정에 접목할 수 있는 우수 과제와 선진 전략을 적극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진호 기자  peter4u@naver.com

<저작권자 © 미래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