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큰 충주로 도약” 김경욱 예비후보 북 콘서트 열어
상태바
“더 큰 충주로 도약” 김경욱 예비후보 북 콘서트 열어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0.01.14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김경욱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4일 충주시 교현동 웨딩클래스에서 북 콘서트를 열고 있다.

[미래로신문] 이진호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경욱(54) 제21대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4일 오후 4시 충주 웨딩클래스에서 저서 ‘더 큰 충주 프로젝트’ 북 콘서트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후삼(제천·단양) 국회의원, 민주당 충주지역위원회 소속 시의원, 당원, 지지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추병직 전 건설교통부(현 국토교통부) 장관, 여형구 전 국토교통부 2차관, 철도시설공단과 대한건설협회 관계자 등도 함께했다.

김 예비후보는 ‘국토부 맨 김경욱의 더 큰 충주 프로젝트’를 주제로 자서전을 소개했다.

이 책에는 김 예비후보가 국토부와 대통령 비서실 등에서 일한 경험 등 30여년의 공직생활에 대한 소감이 담겨졌다.

또 그가 영국 유학 시절 얻은 지식 등을 살린 외국의 도시재생 사례 분석과 국내 적용 방안 등을 3개 부분으로 나눠 제시했다.

김 예비후보는 “부끄러운 졸작이지만 공직생활 내내 도시재생 전문가로서 지방경제를 제대로 살려내는 모범 사례를 고향 충주에서 성공시켜 보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국토의 중심고을 충주가 대한민국 중심도시로 재탄생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썼다”고 밝혔다.

현재 민주당 충주 선거구 예비후보는 김 전 국토부 제2차관, 박지우 전 충북도 서울사무소장, 박영태 전 광명경찰서 도덕파출소장 등 3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