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민원 만족도 96.7%... 4명 중 1명 "더 친절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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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주시, 민원 만족도 96.7%... 4명 중 1명 "더 친절해야"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0.01.22 1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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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주시청 민원실 모습
충주시청 민원실 모습

[미래로신문] 이진호 기자 = 충주시에 대한 민원 만족도는 높은 점수를 받았지만 민원처리 속도나 민원인 친절 봉사에 대해서는 개선이 필요하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22일 충주시가 시민 500명을 대상으로 민원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96.7%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민원 편의시설 이용 만족도도 93%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다만 응답자의 29.6%는 신속한 민원처리가 필요하다고 말했고 24.6%는 민원처리 공무원들의 더 친절해야 한다고 응답했다.

공정한 민원처리(14.2%), 업무 전문성 결여(11%), 청렴성 결여(8.4%) , 창의적 사고 부족(4.6%)에 대한 지적도 나왔다.

앞서 시는 지난해 11월 한 달 간 충주시청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민원인 400여명과 전화 민원인 100여명을 대상으로 민원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응답자의 성별은 남성 57%, 여성 43% 였으며 연령별은 50대 29%, 40대 22%, 60대 이상 19%, 30대 16%, 20대 14%로 나타났다.

이정애 시 민원봉사과장은 “지난해 민원만족도 조사결과를 적극 수렴해 시민이 원하는 선제적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민원편의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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