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와 공정의 산파역
상태바
정의와 공정의 산파역
  • 미래로신문
  • 승인 2020.03.23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번없이 1390 번호를 아시나요?
이 번호는 선거법과 정치자금법 위반행위에 대한 신고·제보 전화이다. 

신고·제보한 사람에게는 최고 5억원까지 포상금이 지급됩니다.
포상금을 지급할 때는 익명으로 처리합니다.
신고자의 신분은 법에 의해 철저히 보호됩니다.

양양군선거관리위원회 공정선거지원단 최용섭.
양양군선거관리위원회 공정선거지원단 최용섭.

 

국회의원후보자 등록기간(3. 26. ~ 27.) 마감일 후 6일(4. 2.)부터 4월14일까지는 공식적인 선거운동기간이다. 정당별 대표 선수격인 후보자는 선거운동기간에 당선을 목표로 나름 전략과 방법을 동원하여 선거운동을 전개할 것이다. 스포츠 경기 전에 정정당당히 싸우겠다는 선서를 하는 스포츠맨십이 있듯이 선거에도 상호 정의롭고 공정하고 법의 테두리에서 선거운동을 해야 한다. 

어느 유행가 가사가 생각난다.  ‘사는 게 뭐 별거 있더냐! 욕 안 먹고 살면 되는 거지’ 이와 같이 선거는 욕먹지 않고 가장 깨끗해야하고 정의롭고 공정해야 하는 삶의 연속임을 유권자나 후보자 모두 인식해야 한다.

‘백주홍인면(白酒紅人面) 황금흑사심(黃金黑士心)’ 이라 했다. 이는 ‘술은 원래 희지만 사람이 먹으면 그 얼굴을 붉게 만들고, 황금은 공부하는 선비의 마음을 검게 만든다’ 는 뜻이다. 유권자나 후보자는 과연 어느 것을 택할 것인가? 순리인 진실의 전자냐! 달콤한 가식인 후자냐! 이러한 선택은 매우 중요할 것이다. 과연 진실과 가식의 차이는 무엇이던가? ‘진실은 순간을 해결할 수 없어도 영원을 약속할 수 있고, 가식은 순간을 해결할 수 있어도 영원을 약속할 수 없다.’ 는 차이가 있다.

유권자들이여.
우리지역을 위해 4년간 일할 국회의원 선택에 있어 순간을 해결 할 가식을 택할 것인가? 영원을 위한 진실을 택할 것인가? 정의와 공정, 그리고 진실 된 지역일꾼을 뽑기 위한 유권자의 눈을 부릅뜨자! 그리고 반칙과 목적달성만을 위해 위반을 일삼는 후보자에게는 경종을 울리자!

‘변하지 않고는 살 수 없으며, 살아남는 자만이 미래를 약속한다.’ 라고 했다. 깨끗한 선거문화와 우리의 미래를 위하여 이제 유권자도 후보자도 모두 변해야 한다. 후보자는 선거법 위반을 배척하고, 유권자는 선거질서를 바로잡기 위한 노력을 함께하자. 그리고 우리 모두 기억하자! 정의와 공정의 산파역이 될 국번없이 1390을..
 

양양군선거관리위원회 공정선거지원단 최 용 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