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 5명 중 1명, 동영상 이력서 활용한다
상태바
취준생 5명 중 1명, 동영상 이력서 활용한다
  • 황대원 기자
  • 승인 2020.04.10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영상 이력서 활용, 신입직 구직자(21.9%) vs 알바 구직자(10.5%)
구직자 10명 중 3명, ‘동영상 컨텐츠 활용해 구직 준비한다’
동영상 이력서 활용현황.(잡코리아 제공)
동영상 이력서 활용현황.(잡코리아 제공)

[미래로신문] 황대원 기자 = 경쟁이 치열한 취업 시장에서 동영상 이력서를 통해 다른 지원자들과 차별화하려는 구직자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신입직 취준생 5명 중 1명은 동영상 이력서를 활용해 취업준비를 한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성공 1위 플랫폼 잡코리아(대표 윤병준)와 아르바이트 대표 포털 알바몬이 정규직 및 비정규직 구직자 1008명을 대상으로 동영상 이력서 활용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설문에 참여한 구직자 16.5%가 동영상 이력서를 활용해 취업 활동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정규직 신입직 취업준비생들의 경우 21.9%가 동영상 이력서를 활용해 구직활동을 한 경험이 있어 가장 높았으며 다음으로 경력직 구직자(16.8%) 알바 구직자(10.5%) 순으로 조사됐다.

동영상 이력서를 활용한 이유로는(*복수응답) 나를 좀 더 잘 표현하기 위해서가 응답률 42.8%로 가장 많았으며 이어 지원하는 직무분야의 능력을 어필하기 위해서33.1%로 비교적 높았다. 이 외에 남들과 차별화를 하기 위해서(19.9%)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어필하기 위해서(18.1%) 동영상 편집 능력 등을 어필하기 위해서(16.9%) 외국어 실력 등을 어필하기 위해서(15.1%) 등의 순이었다.

변지성 잡코리아 팀장은 동영상 이력서의 경우 글로 표현하기 힘든 어학, 프레젠테이션 능력 등을 실연해 보여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기업 역시 영상을 통해 지원자의 능력을 사전에 확인, 불필요한 면접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