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재난기본소득' 지급 준비 완료.. 내달 7일부터 실 지급
상태바
인제군, '재난기본소득' 지급 준비 완료.. 내달 7일부터 실 지급
  • 석규린 기자
  • 승인 2020.04.28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군 재난기본소득 지급 관련 교육
인제군 재난기본소득 지급 관련 교육

 

[미래로신문] 석규린 기자 = 인제군(군수 최상기)은 내달 7일부터 '1인당 20만원' 재난기본소득의 원활한 지급을 위해 담당급 전담 공무원을 대상으로 '인제군 재난기본소득 지급 관련 교육'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교육에서는 재난기본소득 신청 및 지급절차, 인제군재난기본소득에 대한 Q&A 정보 등을 공유하고 신청자 본인 확인과 세대별 지급기준 등 각 상황별 현장 대응력을 높여 재난기본소득의 원활한 신청과 동시에 지급이 이뤄질 수 있도록 설명회가 진행됐다. 

군은 재난기본소득 지급 과정에서 군민들의 이동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3단계로 지급방법을 세분화했다. 

1단계는 5월7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360여명의 공무원들이 찾아가는 마을별 신청 창구를 운영해 편리하고 신속하게 재난기본소득을 현장에서 신청 즉시 지급할 수 있도록 했다.

2단계는 5월14일부터 27일까지는 읍ㆍ면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기간을 운영하고 평일 부득이 시간을 내지 못하는 신청인의 경우 예외적으로 주말과 공휴일에 사전 예약을 통해 지급 받을 수 있도록 했다. 

3단계는 21일부터 27일까지 유선연락을 통해 홍보하고 가구별로 방문하는 등 한 사람도 빠짐없이 지급 할 수 있도록 상황별 대응력을 높이고 있다.

한편 군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의 생활 안정과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지난 21일 '인제군 재난기본소득 조례안'을 군 의회에 보고했으며 본 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2020년 2회 추가경정예산안은 5개월여 앞당겨 확정됐다.

최상기 인제군수는 "다음 달 7일부터 1인당 20만원씩 재난기본소득이 마을별 88개소에서 실제 지급이 이뤄진다"며 "군민들의 생활안정과 지역 경기 회생을 위한 재난기본소득이 현장에서 혼란을 최소화하고 안전하게 지급 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종 점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