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친환경 쌀 생산단지 육성 사업 추진.. 4천만원 투입
상태바
고성군, 친환경 쌀 생산단지 육성 사업 추진.. 4천만원 투입
  • 황대원 기자
  • 승인 2020.04.28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청
고성군청

 

[미래로신문] 황대원 기자 =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친환경인증 벼 재배면적 확대로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 확보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친환경 쌀 생산단지 육성사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군 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친환경 벼 생산을 위해 4000만원을 투입해 농업인에게 유기질비료, 규산, 우렁이 등을 공급한다. 특히 친환경인증 쌀 생산을 위해 토양분석(토양 시비 처방서와 토양중금속 분석)도 농업기술센터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군은 올해 지난해 대비 10㏊ 이상 증가한 50㏊ 이상의 친환경 쌀 재배단지 인증을 획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볍씨의 온탕소독과 유황 소독을 통한 키다리병 방제, 우렁이 방류를 통한 잡초방제, 공시된 유기질비료 사용을 통한 화학비료 사용 절감 등을 통해 친환경 벼 생산으로 농가 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군은 지난 해부터 친환경 벼 수매가 이뤄지고 있으며 학교 급식용으로 지역농협을 통해 출하되고 판매처가 다양해지는 등 유통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군은 친환경 벼 생산면적은 빠른 속도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국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업인은 올해부터 친환경인증을 받기 위해 의무교육을 이수해야 하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집합 교육 대신 농업교육포털에서 온라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했다"면서 "신규 신청 농업인들 중심으로 친환경인증 방법을 적극 지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친환경인증 벼의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위해 계약재배 추진과 고성군의 대표농산물 브랜드로 적극 육성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